나눔과 소통으로 함께하는 칠현산 칠장사

  • 로그인
  • 회원가입
  • 검색

나눔과 소통으로 향기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칠현산 칠장사

인사말

나눔과 소통으로 함께하는 칠현산 칠장사

인사말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칠현산 자락에 편안하게 자리잡고 있는 천년고찰 칠장사.


신라 선덕여왕 5년 (636)에 자장율사가 창건하고, 고려 현종 5년(1014)에 혜소국사께서 크게 중창하시고, 이후로도 많은 큰스님들과 여러 불자님들의 정성으로 당당하게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일곱도적과 혜소국사 이야기(나한전), 역사소설 임꺽정에 등장하는 임꺽정과 병해대사 이야기(꺽정불), 7살 때 어머니를 따라와 불교 공부와 활쏘기등 무술을 익혔다는 궁예이야기, 나한전에서 기도를 드리고 장원 급제했다는 어사 박문수 이야기(몽중 등과시) 특히 조선시대 인목왕후께서 아버지 김제남과 아들 영창대군의 명복을 위해 자주 찾았던 절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많은 이야기와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저희 칠장사에서는 옛 어른들의 뜻을 받들고 이웃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고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 이남에 국보 제296호 오불훼 괘불탱을 비롯해 수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저희 칠장사에 오시면 힐링은 물론, 특히 나한전에 계신 일곱 나한님들의 영험으로 발원하시는 모든 것을 꼭 성취하시리라 믿습니다.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칠장로 399-18Tel : 031-673-0776E-mail : chiljangsa@naver.com
Copyright ⓒ 2017 Chiljangsa. All Rights Reserved.

접속자집계

오늘 :
10
어제 :
16
전체 :
13,928